구미 구인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백두산 조회 19회 작성일 2021-07-22 11:39:39 댓글 0

본문

광주 이어 '구미형' 일자리…'1천 명' 공장 짓는다 (2019.07.25/뉴스데스크/MBC)

LG 화학이 경북 구미 산업 단지에 2차 전지 핵심 소재 공장을 짓는데 지자체가 공장터와 보조금을 지원하면 LG가 이 지역 주민을 직원으로 채용하는 '상생형 일자리'의 두번째 모델이 성사됐습니다.

http://imnews.imbc.com/replay/2019/nwdesk/article/5422082_24634.html

#구미형일자리 #LG화학 #경북

구미에서 ‘2017 춘하추동 채용박람회’ 열려

구미에서 ‘2017 춘하추동 채용박람회’ 열려
110개 기업에 구직자 3천여명 몰려.. 7백여명 채용

[국제i저널 = 경북 이순호 기자] 경상북도와 구미시, 구미고용노동지청 3개 기관이 손잡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실업문제 해소를 위해 지난 12일 구미박정희체육관에서 ‘2017 춘하추동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지역의 젊은이들에게 꿈과 희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채용박람회에는 3천여명의 구직자들이 몰려 구인 업체들이 마련한 90여개 부스에서 상담을 벌였다.

이 날 채용박람회에는 (주)엘지이노텍, (주)웅진에너지, (주)농심 구미공장, (주)케이알이엠에스 등 지역의 60 여개 기업체가 참가해 기업홍보와 맨투맨식 현장면접을 거쳐 5백여 명의 청년을 채용했다.

또 채용 게시판을 통해 참여한 50개 기업도 서류전형, 2차 면접을 통해 2백여 명의 신규인력을 뽑았다.

행사장에는 입사서류 클리닉관, 취업 타로관, 이력서용 사진촬영관 등 부대행사관이 별도로 마련돼 구직자들이 몰렸고, 부대행사로 직업심리검사와 지문적성검사, 중장년 구직상담관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가 제공돼 참가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구미시는 청년해외취업 홍보관을 별도로 운영해, 현재 추진 중인 독일 AWO(사회복지법인)와의 ‘해외청년 일자리창출 인턴쉽 프로젝트‘ 사업을 적극 홍보했다.

또 올해 말부터 단계적으로 추진할 독일 사회복지협회, 수공업협회와의 협약을 통한 청년취업과 마이스터고와의 교환 프로그램, 직업 위탁교육 운영 등을 구직자들에게 알려 해외취업을 통한 지역 젊은이들의 취업난 해소에 주력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 묵 구미부시장은 “채용박람회를 통해 구인업체는 적기에 인재채용의 기회를 마련하고, 구직자는 폭넓은 구인정보를 얻어 안정된 일자리를 찾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며 “앞으로도 해외 일자리 발굴과 같은 일자리정책을 추진해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과 중장년층 구직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남일 경상북도 일자리민생본부장은 “채용박람회를 통해 지역의 숨은 일자리를 발굴하고, 구인, 구직 미스매치가 해소되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로드맨] '수도권에 빼앗긴 일자리' 구미의 눈물 (2020.10.24/뉴스데스크/MBC)

저는 지금 구미 일대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경운산 정상에 올라와 있습니다. 저희가 지난주에는 목포에서 지방의 이동권 문제를 다뤘었는데요. 지방 균형 발전의 핵심 이슈. 지역의 일자리의 현실을 돌아보려고 합니다. 대한민국의 대표 공단으로 꼽혔던 이곳 구미에서 며칠 머물면서 길 위에서 답을 찾아보겠습니다.

https://imnews.imbc.com/replay/2020/nwdesk/article/5951061_32524.html

#구미 #구미공단 #구미산업단지

... 

#구미 구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79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iconvention.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